지난 3월 21일에 호찌민시에서 코로나19 전염병이 발생했을 호흡을 위해 산소가 필요한 환자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직후 PHG Smarthome VietNam 회사의 이사이자 " ATM" 설립자인 Mr. Hoang Tuan Anh "산소 ATM" 출시했다. 2 가지 모델은 나라의 가난한 사람들을 지원하고 위험한 시기에 집에 격리된 코로나19 환자의 생명을 구했다.

호찌민시에서 코로나 19 전염병이 강력하게 발생하는 상황에서 거의 1 동안 지속된 사회적 거리 체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었고 이미 가난한 사람들의 삶은 대도시에서 더욱 가난하게 만들었다. 당시 PHG Smarthome VietNam 회사의 이사인 Hoang Tuan Anh 후원자들과 한께 자동 ATM” 출시했다. 코로나19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지원하기위한 자동 배급 모델로 ATM” 24시간 운영되며 하루 평균 3~5t 쌀을 공급할 있다. 이와 함께 사회적 거리 두기를위해 ATM” 주변에는 CCTV 설치해 사람들의 수칙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VietNamNet.vn
VietNamNet.vn

 

 

얼마 지나지 않아 수백 대의 ATM” 전국 여러 지방과 도시에 설치되어 코로나19 인해 점점 스트레스를 받는 시기에 노숙자와 어려운 가정을 지원했다. 뿐만 아니라 모델은 점차 해외에도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호치민시에서 2 발병 당시 감염자가 많아 크고 작은 병원에 과부하가 걸렸다. 코로나 19감염된 수천 명의 사람들은 집에서 자가 격리해야 하며 많은 사람들이 산소 부족과 의료 장비 지원으로 인해 위독한 상태였다. Hoang Tuan Anh 중환자에게 무료 산소를 제공하고 집으로 운반할 목적으로 "산소 ATM" 계속 출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산소 ATM" 모델은 400 이상의 이동 의료 스테이션에 무료 산소를 제공했으며 이는 매일 4000명의 코로나19 환자에게 무료 산소를 제공하는 것과 같다.

VietNamNet.vn
VietNamNet.vn

 

다음은 민시 자원 봉사자와의 간단한 인터뷰이다.

Q. 쌀 ATM 유지하기 위한 쌀의 출처는 어디입니까?

A. 쌀의 출처는 국가와 전국의 기업, 상인 또는 사람들의 기부금으로 유지됩니다

Q. 코로나19 환자가 집에 격리되어 위독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빨리 산소를 전달할 있습니까?

A.하루에 2,000~3,000건의 긴급 구조 요청을 받을 있고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환자의 안전을 위해 최대한 빨리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트럭, 오토바이를 이용하며 모든 교통수단은 정부가 외출을 허용한 시간 내에 이루어집니다.

Q. 봉사자들은 감염된 사람들에게 산소를 운반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했습니까?

A.  우리는 접촉하는 동안 감염되는 것이 두렵고, 늦게 도착했을 많은 환자가 사망하는 것을 보는 것이 두렵습니다. 그러나 전국의 연대에 대한 믿음과 비상시에 산소를 들이마실 때의 기쁨의 눈물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이겨낼 있는 동기를 부여했고, 우리가 있기 때문에 자원 봉사자의 수도 증가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에서 1,00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들이 감염자에게 산소를 공급하는 위험과 어려움을 관리하지 않고 있다.

사회를 돕겠다는 목적으로 " ATM" "옥시 ATM" 가동함으로써 Hoang Tuan Anh 자원 봉사 팀은 정부로부터 칭찬과지원을 받았고 전국의 전염병 지역 사람들로부터 감사를 받았다. 현재까지 300 이상의 환자가 회복되어 지역사회 보호와 의료진과의 어려움 공유를 목적으로 각기 다른 업무로 '코로나19 예방 ATM'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했다. 이는 모델이 사회에 가져다주는 가장 혜택이자 동시에 앞으로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낼 있는 기회라고 있다.

<2021 기사작성론및실습/도하튀디엔>

 

저작권자 © 제주대언론홍보학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