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시간대 시청 길거리 모습
저녁 시간대 시청 길거리 모습

 제주 지역에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다른 때보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사람들이 많고 혼잡한 시청은 마스크 착용이 잘 이루어지고 있을까. 직접 답사한 결과 마스크 착용이 모두 제대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었다.
 
 시청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었다.  휴대폰으로 통화를 한다고 마스크를 턱에 걸치고 전화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게 있었다. 이 외에도 마스크를 턱에 걸치거나 마스크 줄에 마스크를 걸기만 하고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도 있었다. 현재 대중교통 내에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됐지만 버스나 택시 정류장에서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이 한두 명씩 보였다.

 시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A 씨를 상대로 시청에서 마스크 착용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짧게 인터뷰를 진행했다.

 A 씨는 “시청에서 전반적으로 마스크 착용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돌아다니다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간혹 보인다” 라고 했으며, 덧붙여 “마스크를 안 쓴 사람들을 보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이 부족한 것 같다.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마스크를 쓰지 않는 것은 마스크를 착용한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배려가 없다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많은 시청에서 제대로 된 마스크 착용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무더기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불편하더라도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턱에 걸치는 일은 삼가야 하며 일회용 마스크보다는 KF94를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재 제주 지역에 코로나 확진자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을 제대로 해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는 것을 막아야 한다.

<2020 기사작성론 및 실습/ 고미정>

 

저작권자 © 제주대언론홍보학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