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고향은 중국의 하남성 이다. 하남성은 중국 중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의 중요한 종합교통 중요한곳 이다. 그중에서 대하보라는 하남성에 유명한 신문이 있다.

'대하보'는 하남 일보 보업그룹이 1995년 8월 1일 창간되어, ‘ 민생 , 패션, 생활, 서비스 대중 ’ 을 촉진하는 종합적 도시 생활일보 이고 일상 발행량 100만개 에 달했다.

‘대하보'는 재미, 생활성, 사회적 이슈, 어려운 점, 핵심 문제, 보도의 영향력, 흡인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외 중대한 사회, 경제, 정치, 군사, 문화, 스포츠 뉴스를 주목하고, 연간 광고 수입이 5억 위안을 넘고 세게일보 발행입선을 5차례 했다. 국민들이 궁굼해하는 뉴스를 보도하고 화제를 추적하고,  국민들에게 좋은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998년 9월 대하보 홈페이지를 세우고 사람이 인터넷로 통해서  하남성을 잘 알수 있다.

'대하보'는 A,B 두 겹으로 나뉘어, A는 주로 뉴스로 나뉘어'성내신문','중국뉴스','국제뉴스','스포츠뉴스','연예뉴스','증권뉴스','주식시장 시세'등으로 나뉘어지고  B는 주로 문화와 서비스성 내용으로 법제 뉴스, 건강해설, 텔레비전 프로그램 소개, 일기예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독자들에게 가까이 다가와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주고 가격이 저렴하여 없어서는 안 될 신문이 되었다. <곽군가/2019 기사작성론 및 실습>

키워드

#N
저작권자 © 제주대언론홍보학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