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생활게시판 서비스가 종료됐다. 유사한 사이트들이 등장했지만 이 중에서 서비스가 종료돼 작동이 되지 않는 게시판이 유지되고 있어 혼란을 주고 있다.

 제주대는 올해 3월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생활게시판을 폐지했다.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도 제주대 생활게시판 애플리케이션이 모바일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서비스는 종료돼 작동이 되지 않는다.

 또 이와 유사한 사이트가 늘어났다. ‘제주게시판닷컴, 아라생활광장, 제주장터, 제주게시판, 신구간’ 총 5개의 유사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볼 수 있다. 이 중 작동이 되지 않는 앱은 2개다.

 제주대 건축학과를 다니는 김 모 학생은 “제주대 생활게시판에 익숙했는데 서비스가 종료됐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봤다. 유사한 이름의 생활게시판들 중 어떤 것을 활용해야 할지 출처가 명확하지 않아 믿을 수 없고 서비스가 종료돼도 남아있는 사이트를 보니 안타깝다” 고 말했다.

 제주시청 인근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 상업자는 “제주대 생활게시판에서 알바를 많이 구했었는데 이제는 여러 사이트를 활용하고 있다, 사이트가 분산돼서 조회수도 많이 줄어든 것 같다.”

 

▲ 구글플래이에서 다운 가능한 다양한 생활게시판

구글플레이 관계자에게 서비스가 종료된 애플리케이션 삭제에 대해 이메일로 문의한 결과 묵묵부답의 태도를 취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제주대언론홍보학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